2013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 2013년 2학기 유아수학교육 기말시험 핵심체크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48 페이지 /pdf 파일 |
| 설명 : 제1장 유아수학교육 기초 제2장 유아수학능력의 발달 제3장 유아수학교육의 역사적 변천 제4장 유아수학교육의 다양한 이론 제5장 유아수학교육의 내용 제6장 유아수학교육의 교수 - 학습방법 제7장 유아수학교육의 환경구성과 자료 제8장 유아수학교육의 평가 내용 제9장 수 삼각과 연산 제10장 패턴과 관계 제11장 공간과 도형 제12장 측정개념 제13장 자료의 조직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
| 제1장 유아수학교육 기초 1. 유아수학교육 (1) 수학적 지식 개념적 지식과 절차적 지식의 의미있는 결합 - 개념적 지식: 정보들이 서로 결합되어 있는 지식의 어떤 망 - 절차적 지식: 수학의 형식적 언어 ․ 기초체계 ․ 수학문제를 풀이할 때 사용되고, 수 ․ 기호 ․ 규칙으로 구성 (2) 유아수학교육의 정의 ① 유아의 발달수준을 고려하여 그가 감당할 수 있는 수학 과제를 주어 유아가 수, 양, 부피, 공간 및 도형의 여러 관계를 지각하고 추론하도록 지도하는 것 ② 독립된 인격체인 아동이 스스로 주변에서 수학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고 수학 내용을 추론하며 그 문제를 해결해 나가도록 배려하고 권장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3) 유아수학교육의 목표 ① 수학적 문제해결력, 탐구력 및 추리적 사고 능력을 기름 ② 수학적 지식과 기술 습득 - 중략 - <1장 출제예상문제> 1. 유아수학교육을 정의하기 위해 가장 적합한 표현은? ① 수학적 지식 획득 ② 수학적 정보 수집 ③ 수학적 기능 습득 ④ 수학적 문제해결을 위한 환경구성 [해설] 유아수학교육을 정의 독립된 인격체인 유아가 스스로 주변에서 수학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여 수학 내용을 추론한 뒤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권하는 환경을 조성하는 것 [정답] 4 - 중략 -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