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경영론4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분석0k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분석0k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6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평생교육경영론4공통)교재에나온코트니의경영의과정에따라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분석0k 유아교육과 평생교육경영론4공통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 각 과정별로 분석하시오. 좀 더 업그레이드하여 자료를 보완하여, 과제물을 꼼꼼하게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구입자 분의 앞날에 항상 무궁한 발전과 행복과 행운이 깃들기를 홧팅^^ |
내용요약 Ⅰ. 서 론 우리 인간은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 평생교육을 받으면서 살아가야할 의무가 있다. 70살 넘으신 할아버지, 할머니도 글을 읽기위해 열심히 한글을 배우고 쓰는 것을 보면 배움의 열망이 대단하다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다. 그러나 배움의 때와 시기를 놓치면 평생 한이 되어 있는데 그 배움의 기회를 제공해 주는 것이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라고 볼 수 있다. 소년은 늙기 쉽고 배움은 이루기 어렵다고 한다. 사람이 배우지 않으면 어두운 밤길을 걷는 것과 같아, 세상의 이치를 알지 못하고 제갈 바를 알 수 없게 된다.‘아는 것이 힘’이라는 옛말이 있다. 아무리 재물이 많아도 배우지 않으면 사람의 도리를 알지 못해 사람구실을 할 수 없다. 이에 근면하게 배움에 힘쓸 것을 권하는 명심보감(明心寶鑑) 근학편(勤學篇)에 나와 있는 것처럼 배움을 통해 지혜가 밝아지고, 참된 인간으로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배운때를 놓치면 그만큼 한이 많이 맺히게 되는데 그것을 풀어줄 수 있는 단체가 한국평생교육진흥원이다. 이 장에서는 교재에 나온 코트니의 경영의 과정에 따라 평생교육기관(유아교육기관포함) 하나를 선정-국가평생교육진흥원-하여, 각 과정별로 분석하기로 하자.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관의 철학, 임무의 개발과 공유 2. 목적과 목표의 설정 3. 기획 4. 조직화 및 구조화 5. 지도 6. 인사배치 7. 예산편성 8. 마케팅과 홍보 9. 평가 Ⅲ. 결 론 참고자료 국가평생교육진흥원 www.nile.or.kr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