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특수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유아교육][특수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참고문헌 박상희, 윤복희, 정윤자(2002). 『유치원 교사를 위한 특수아교육』. 동문사 이소현, 박은혜(2001). 『일반학급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침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송준만, 유효순(2004).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 << 목 차 >> Ⅰ. 들어가면서 ----------------------------- 3 : 통합교육의 정의 ----------------------- 3 Ⅱ. 통합교육의 역사적 배경 ------------------- 3 1. 정상화 원리 ---------------------------------- 3 2. 최소제한환경 ---------------------------------- 3 3. 탈수용시설화 ---------------------------------- 4 4. 완전 통합 ------------------------------------ 4 Ⅲ. 통합교육의 혜택 ------------------------- 4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 4 2.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 5 Ⅳ.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 6 1. 개념적 측면 ----------------------------------- 6 2. 교수 방법 ------------------------------------- 6 3. 교사 역할과 태도 ------------------------------- 7 4. 가족과의 협력 --------------------------------- 7 5. 전문기관과의 협력 ------------------------------ 8 6. 사회적 통합으로의 연결 -------------------------- 8 Ⅴ. 나오면서 ------------------------------ 8 ※ 참고문헌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