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특수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유아교육][특수아교육] 장애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시오.
 특수아교육.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8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참고문헌 

박상희, 윤복희, 정윤자(2002). 『유치원 교사를 위한 특수아교육』. 동문사
이소현, 박은혜(2001). 『일반학급교사를 위한 통합교육 지침서 특수아동교육』. 학지사
송준만, 유효순(2004). 『특수아교육』.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 목 차 >>

Ⅰ. 들어가면서 ----------------------------- 3
: 통합교육의 정의 ----------------------- 3

Ⅱ. 통합교육의 역사적 배경 ------------------- 3
1. 정상화 원리 ---------------------------------- 3
2. 최소제한환경 ---------------------------------- 3
3. 탈수용시설화 ---------------------------------- 4
4. 완전 통합 ------------------------------------ 4

Ⅲ. 통합교육의 혜택 ------------------------- 4
1. 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 4
2. 비장애아동에게 미치는 혜택 ----------------------- 5

Ⅳ.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 6
1. 개념적 측면 ----------------------------------- 6
2. 교수 방법 ------------------------------------- 6
3. 교사 역할과 태도 ------------------------------- 7
4. 가족과의 협력 --------------------------------- 7
5. 전문기관과의 협력 ------------------------------ 8
6. 사회적 통합으로의 연결 -------------------------- 8

Ⅴ. 나오면서 ------------------------------ 8
※ 참고문헌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Comments

Popular posts from this blog

[솔루션] PEARSON 전자회로 10판 Robert L.boylestad, Louis Nashelsky

재무 관리 연습문제 (예제와 해답)

[화학] 기본유기화학 제6판 솔루션!!